2024-07-22 23:25 (월)
목포시의회 김귀선의원 대표발의,「목포시 산후조리비용 지원 조례」본회의 통과
상태바
목포시의회 김귀선의원 대표발의,「목포시 산후조리비용 지원 조례」본회의 통과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4.03.26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 출산 산모에게 산후조리비용 지원으로 경제적 부담 경감

목포시 출산 산모에게 산후조리비용 지원으로 경제적 부담 경감

목포시의회는 김귀선 의원(더불어민주당, 용당1,2동·연동·삼학동)이 대표 발의한 「목포시 산후조리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25일 제 387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고 발표했다. 이 조례는 목포시에 거주하는 산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출산 후 적절한 산후조리를 장려하기 위한 것이다.

조례안에 따르면 목포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산모에게 산후조리비로 신생아 1인당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하고 다태아일 경우 둘째아 이상부터 지원기준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이 추가 지원된다.

이 조례는 2025년 1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며, 목포시는 이를 통해 산모와 가족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산후조리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김귀선 의원은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은 물론, 출산을 장려하고 산후조리 부담 완화 정책을 강화할 필요가 있어 제정안을 발의했다”라며, “앞으로도 가족 친화적인 정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귀선 의원은 지난 10대, 11대에 이어 제12대 목포시의회에 입성해 부의장으로 선출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3월 14일, 제38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발언을 통해 ‘반도체 팹 무안반도 유치를 위한 목포·무안·신안, 공동기구 구성’을 제안한바 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