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5 23:41 (토)
광주시교육청, 미리 경험하는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과학·융합) 운영 시동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미리 경험하는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과학·융합) 운영 시동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4.05.23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로 미래로 과학 리더십 캠프, 1차 사전교육 프로그램 운영
세계로 미래로 과학 리더십 캠프, 1차 사전교육 프로그램 운영.
세계로 미래로 과학 리더십 캠프, 1차 사전교육 프로그램 운영.

세계로 미래로 과학 리더십 캠프, 1차 사전교육 프로그램 운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23일부터 참가 학생 대상 ‘세계로 미래로 과학 리더십 캠프’의 사전교육을 시작했다.

대상 학생들은 총 4차례 사전교육을 마치면 오는 7월 독일, 스위스, 이탈리아 등에 있는 취리히 대학, 로잔 대학, 유럽 중력파 관측소, 유럽 입자 물리 연구소 등 유수의 대학과 연구소를 방문해 과학적 소양을 키우게 된다.

‘세계로 미래로 과학 리더십 캠프’는 시교육청 국제교류체험 프로그램인 ‘학생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의 과학, 융합 부분이다. 참가 대상 학생은 광주지역 일반계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16명이 선발됐다. 과학기술 관심과 흥미, 탐구 역량 그리고 미래 과학기술인으로서의 목표 등을 종합해서 평가했다. 학생들은 유수의 대학과 연구소를 방문하고, 특강, 체험,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하게 된다.

학생들은 사전교육에서 과학과 유럽의 역사와 문화, 에티켓, 안전교육, 문화 홍보를 위한 플래시몹 등 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광주과학고등학교에서 이뤄진 1차 사전교육은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교수이자 세계과학커뮤니케이션학회 회장인 조숙경 교수의 ▲세계의 과학 문화, 광주과학고등학교 김동식 교사의 ▲미리보는 글리세 등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이번 강의로 과학에 대한 소양을 키우고, 유럽 중력파 관측소(VIRGO)와 유럽입자물리연구소(CERN)에 대한 사전 정보를 배울 수 있었다. 특히 유럽입자물리연구소는 학생들이 VR 기기를 끼고 구글 맵을 활용해 입자 가속기 내부를 미리 가보는 내용이 포함됐다.

이정선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고 미래 과학기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