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22:27 (월)
전남배우 프로젝트, 예향 목포에서 성료
상태바
전남배우 프로젝트, 예향 목포에서 성료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4.06.17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민의 열정과 참여로 지역 문화산업에 새로운 활력 불어넣어
목포 미식문화갤러리에서 3차 교육 마무리
전남배우 프로젝트, 예향 목포에서 성료.
전남배우 프로젝트, 예향 목포에서 성료.

전남도민의 열정과 참여로 지역 문화산업에 새로운 활력 불어넣어
목포 미식문화갤러리에서 3차 교육 마무리

목포시와 전라남도 등 22개 시군이 주최하고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한‘전남배우’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전남배우’는 지역민들에게 영화 및 드라마 보조출연자로서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영상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사)전남영상위원회는 지난 4월 20일부터 전남 동부권(순천)과 서부권(목포)에서 각각 50명씩 총 100명의 도민을 대상으로 보조출연자 역량 강화를 위한 3회차에 걸친 교육을 진행했다.

목포에서 진행된 교육은 목포미식문화갤러리-해관 1897에서 3차례 진행됐고, 15일 목포 교육을 끝으로 2개월에 걸친 ‘전남배우’의 대장정은 마무리됐다.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인 ‘개인 프로필 촬영 과정’에서는 전문 헤어·메이크업 디자이너와 사진작가가 함께해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도 했다.

교육을 수료한 참가자는 향후 전남 배우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되어 보조출연자로 출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올해부터 전라남도가 진행하는‘전라남도 영화‧드라마 제작 인센티브 지원 사업’지원 항목에 ‘전남배우 활용 시 최대 50% 지원’ 내용이 추가 개설될 예정으로, 지역 영상산업 기반을 마련하는 데 전남배우가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영상산업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대에, 예향의 도시 목포에서 멋진 배우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열심히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