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3:45 (화)
전남미용고 남주리 학생 ‘스카우트’ 우승
상태바
전남미용고 남주리 학생 ‘스카우트’ 우승
  • 이윤정 기자
  • 승인 2012.09.0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비디비치코스메틱 ‘메이크업 디렉터’로 입사 확정

"고전영화 주인공을 재현하라”는 과제에서 최종 우승

▲ 전남미용고 3학년 남주리 학생이 꿈의 기업 입사 프로그램‘KBS 스카우트’에서 최종 우승했다.
[호남타임즈=이윤정기자]전남미용고등학교(교장 이일순) 3학년 남주리 학생이 꿈의 기업 입사 프로그램‘KBS 스카우트’에 참가, 최종 우승함에 따라 ㈜비디비치코스메틱 ‘메이크업 디렉터’로 입사가 확정됐다.

스카우트 프로그램은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직을 함으로써, 학력의 벽을 넘어 오로지 실력만으로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대한민국 특성화 고등학교 발전과 청소년들의 실질적인 취업기회 확정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약 630여 개의 특성화 고등학교에서 각 학교에 맞는 주제를 선정 경합을 벌여 최종 우승자에게 장학금 혜택 및 희망기업 입사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전남미용고등학교 남주리 학생은 평소에 미술에 관심이 많은 학생으로 순수 미술보다는 미술을 접목한 다른 분야에 대한 호기심으로 고민하던 중, 미술적 재능과 호기심을 발현할 수 있는 메이크업에 관심을 가졌다.

정규 수업 및 방과 후 활동 등 학교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기능을 갈고 닦았으며, 이번 프로그램에서 “고전영화 주인공을 재현하라”는 과제에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비비안 리’를 모델로 선정하여 경연을 벌인 결과, 영광의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남주리 학생은 “그동안 가르침을 주신 선생님, 뒷바라지를 해 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리고, 남은 기간 동안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익혀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미용인이 되겠다”고 각오를 말했다.

한편 KBS의 스카우트 프로그램은 5일 오후 7시 30분 KBS 1TV를 통해 방영된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