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3 17:21 (목)
태풍피해 복구 미담 이모저모
상태바
태풍피해 복구 미담 이모저모
  • 이윤정 기자
  • 승인 2012.09.0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군 혼연일체…값진 땀방울 주루룩

 
[호남타임즈=이윤정기자]목포 지역사회는 잇따라 발생한 신속한 태풍피해복구를 위해 민・관・군이 혼연일체가 되어 값진 땀방울을 흘리는 아름다운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줬다.

○…육군 제8332부대 1대대 장병 50여명은 삼향동(3가구)에서 비닐하우스 잔해물 제거에 일손을 보탰으며, 북항동 박상순 중대장은 태풍 피해로 인한 부족한 일손을 돕기 위해 북항동 예비군 20여명을 동원하여 북항 완충녹지지역 내 부러진 나무, 생활쓰레기 등을 2톤을 수거 정비했다.

○…이로동 중대본부(동대장 김병모)는 인력 14명을 지원하여 갓바위내 밭에 넘어진 매실나무와 보현정사 인근 산에서 밭으로 넘어진 소나무 제거작업에 적극 나섰다.

○…북항동 이홍희 주민자치위원장은 청호로 181번길 일대 침수지역에서 본인 소유의 양수기와 자동펌프를 동원하여 침수지역 물 빼기 작업을 실시하여 태풍피해 최소화를 위해 앞장섰다.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목포봉사관은 동부시장 침수 옷 가게를 방문하여 5톤 차량에 탑재한 자동세탁기 7대를 이용 의류세탁봉사와 소화전 호스를 연결하여 물세탁과 탈수 및 건조작업을 실시했다.

○…편의점 CU(구. 훼미리마트) 본사에서도 컵라면 63박스, 생수 150박스(시중가 450만 원 상당)을 지원하여 이재민 25세대와 수용경로당 5개소에 전달했다.

○…목포시의료원(원장 최태옥)이 이번 태풍으로 인한 피부질환 등 각종 질환에 대비해 긴급 이동진료에 나섰다. 의료원은 지난 31일 3호 광장에 차량을 대기시키고 의사 등 6명의 진료반이 현장에 나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긴급 이동 무료진료를 실시했다.

 
이외에도 각 동 자생조직원들이 동 직원들과 함께 침수가옥을 방문 방청소, 가재도구 정비, 빨래 등에 적극 참여했으며 도로변 생활쓰레기 및 나뭇가지, 낙엽 정비작업에도 솔선수범의 자세로 적극 합류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