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신안군 아름다운숲 전국대회 4년 연속 수상
상태바
신안군 아름다운숲 전국대회 4년 연속 수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10.2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흑산면 가거도 독실산 난대수림

▲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 전경
[목포타임즈=정진영기자]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산림청, (사)생명의숲국민운동, 유한킴벌리가 매년 개최하고 있는 제13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가거도 독실산 난대수림이 아름다운 숲 10선에 선정되어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숲 10선에 선정된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 독실산은 고산지대의 식물인 풍란(대엽, 소엽), 죽란, 새우란, 춘란을 비롯하여 천리향, 산살구나무, 구실잣밤나무, 동백나무, 후박나무, 굴거리나무, 참식나무 등이 자생하고 있고 특히 3㏊면적에 수령이 100년 이상 된 구실잣밤나무 군락지는 전국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난대수림의 보고로 알려져 있다. 특히 숲속의 산림생태환경이 잘 보전되어 앞으로 다도해 천혜의 자연경관과 섬의 지리적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산림생태, 휴양숲으로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이번 수상은 전국 어느 지자체에서도 하지 못한 2009년부터 연이어 4년 연속 수상 (제10회 증도한반도 해송숲, 제11회 자은분계여인송숲, 안좌대리마을숲, 제12회 안좌망화산생태숲, 흑산진리당숲)이다.

한편 아름다운 숲 시상식은 10월27일 충청남도 아산시 영인산 수목원 강당에서 개최 된다. 생명상(대상)은 당일 시상식장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신안군 관계자는 “1004개의 섬으로 형성된 천혜의 산림자원과 아름다운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환경의 군으로써 앞으로 숲의 보존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아름다운 천연의 숲을 계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