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동네방네>목포시 동명동, 주민사랑방 프로그램 발표회 및 사랑나눔행사 성황
상태바
<동네방네>목포시 동명동, 주민사랑방 프로그램 발표회 및 사랑나눔행사 성황
  • 고영 기자
  • 승인 2012.11.0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풍물・요가・국악・노래・한글교실 수강생 발표, 백미 58포 소외계층에 전달

 
[목포타임즈=고영기자]목포시 동명동주민센터가 주민사랑방 참여자들이 한 해 동안 연마한 실력을 시연하고 불우이웃에 대한 나눔의 정을 함께하기 위해 ‘제3회 주민사랑방 프로그램 발표회 및 사랑나눔행사’를 열었다.
30일(화) 동명동주민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개최된 이 행사는 동명동주민센터가 주최하고 동명동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했으며 동명동자생조직원을 비롯한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 행사는 열린 어린이집 원생들의 깜찍한 부채춤과 이랜드노인복지관 기타 동아리 팀의 식전행사로 시작됐다.
1부 행사인 주민사랑방 프로그램 발표회는 풍물교실, 요가교실, 국악교실, 노래교실 수강생들의 시연행사와 한글교실 수강생들의 서간문・수필문 낭송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2부 행사인 사랑나눔행사는 어려운 이웃과 사랑의 정을 함께 나누는 훈훈한 장면이 연출됐다.
익명의 기부천사가 기탁한 백미 10kg, 50포와 삼학새마을금고(이사장 김정기)가 기부한 백미 10kg, 8포 등 총 58포를 지역 내 소외계층 58세대에 전달하며 위로 격려했다.
부대행사로는 목포시의료원의 협조를 받아 동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기초검진, 간기능검사, 신장검사 등 12종의 노인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또 당일 삼학자율방범대 이・미용봉사단은 주민센터 1층 회의실에서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머리 컷트 등 이・미용봉사를 실시했고, 새마을부녀회원들은 커피, 녹차, 쌍화차 등 사랑의 음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최수일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사랑방 발표회와 사랑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주민화합도모 및 어려운 이웃의 아픔을 함께 나누는 살기 좋고 따뜻한 지역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