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무안군, 생태갯벌센터에 오토캐러반 캠핑장 운영
상태바
무안군, 생태갯벌센터에 오토캐러반 캠핑장 운영
  • 이태헌 기자
  • 승인 2012.11.1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중순부터 캐러반 예약, 체험과 휴식을 한번에 해결

 
[목포타임즈=이태헌기자]무안군(군수 김철주)은 레저활동 증가 추세에 맞춰 무안군 해제면에 소재한 생태갯벌센터에 캐러반 캠핑장을 설치하고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무안갯벌 캠핑장은 총사업비 6억 원을 투자하여 캐러반 차량 10대와 세면장, 체험장 및 오토캠핑장 및 부대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게 되는데, 가족들이 부담 없이 주말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이곳에 조성된 무안생태갯벌센터에서는 갯벌생태공원 산책, 갯벌생물 관찰, 갯길 탐방 등 다양한 갯벌생태계를 만끽할 수 있다.

무안의 갯벌은 전국 최초 갯벌습지보호지역과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람사르 습지로 등록된 곳이다.

현재 운영중인 무안생태갯벌센터를 거점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갯벌탐방로, 조류탐조대 등 다양한 생태관광 인프라를 구축하여, 아름다운 자연과 우수한 생태계를 만날 수 있는 천혜의 관광자원으로 알려져 있다.

군 관계자는 “끝없이 펼쳐진 넓은 갯벌, 낙조에 물든 금빛 해변, 해송림 그리고 뜨거운 햇살에 소금 꽃을 피우는 염전에서의 즐거운 체험 등 사계절 다채로운 무안 갯벌 자연과 생태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고 밝혔다.

군은 앞으로 천혜의 자연경관을 기반으로 관광객 유치를 위한 숙박 편의시설등의 확충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