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3:20 (토)
무안군, 여성․아동 폭력예방 및 청소년 선도 캠페인 전개
상태바
무안군, 여성․아동 폭력예방 및 청소년 선도 캠페인 전개
  • 이태헌 기자
  • 승인 2012.11.1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주민․사회단체 등 200여 명 참여, 사회안전망 구축 홍보

 
[목포타임즈=이태헌기자]무안군(군수 김철주)은 지난 9일 최근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여성․아동대상 폭력과 대학수학능력시험 후 청소년의 음주로 인한 일탈과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민․관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무안군에 따르면 이날 캠페인에는 군청, 경찰서, 교육지원청과 아동․청소년 단체 등 12개 기관,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홍보피켓을 들고 무안읍 불무공원에서부터 읍소재지 일원을 가두행진 하며 아동․여성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 홍보와 청소년 유해업소 신고 홍보전단지를 배부했다.
 

이날은 무안5일장과 겹쳐 많은 주민들과 상인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특히 수능시험이 끝난 청소년들의 흡연과 음주, 유해업소 출입 등 탈선이 우려됨에 따라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 유해업소 출입을 예방하고, 여성과 아이들이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조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무안군 관계자는 “아동과 여성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아동․여성 안전지역연대를 통해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마련하는 한편, 청소년의 탈선을 예방하고 소홀해지기 쉬운 학교생활에 활력을 줄 수 있도록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여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