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안철수 후보 사퇴, 문재인으로 단일화
상태바
안철수 후보 사퇴, 문재인으로 단일화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11.23 21:11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역사의 소명, 결코 잊지 않겠다, 문재인 후보 성원 보내 달라”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가 오늘(23일) 공평동 캠프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후보 사퇴를 선언했다.

안 후보는 기자회견을 통해 “더 이상 단일화 방식을 놓고 대립하는 것은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 한다”며 “후보직을 사퇴하고 이제 단일 후보는 문재인 후보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이어 “새 정치의 꿈은 잠시 미뤄지겠지만 진심으로 새로운 시대, 새로운 정치를 갈망 하며, 국민의 변화의 열망을 활짝 꽃피우지 못하고 여기서 물러나지만 제게 주어진 시대와 역사의 소명, 결코 잊지 않겠다”며 “그것이 어떤 가시밭길이라고 해도, 온몸을 던져 계속 그 길을 가겠다”고 덧붙였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는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의 후보직 사퇴 선언에 대해 트위터를 통해 “안 후보님과 안 후보님을 지지하는 분들께 진심으로 미안하다”고 밝혔다.

새누리당 안형환 선대위 대변인은 무소속 안철수 후보의 사퇴 선언과 관련, “새로운 정치를 표방했던 안철수 후보의 중도 사퇴에 대해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안철수 후보 사퇴 가자회견문 전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저는 오늘 정권교체를 위해서 백의종군할 것을 선언합니다.

단일화 방식은 누구의 유불리를 떠나 새 정치와 정권교체를 바라는 국민의 뜻에 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문재인 후보와 저는 의견을 좁히지 못했습니다.

제 마지막 중재안은 합의를 이끌어내지 못했습니다.

여기서 더 이상 단일화 방식을 놓고 대립하는 것은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옳고 그름을 떠나 새 정치에 어긋나고 국민에게 더 많은 상처를 드릴 뿐입니다.

저는 차마 그렇게는 할 수 없습니다.

이제 문 후보님과 저는 두 사람 중에 누군가는 양보를 해야 되는 상황입니다.

저는 얼마 전 제 모든 것을 걸고 단일화를 이뤄내겠다고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제가 후보직을 내려놓겠습니다.

제가 대통령이 되어 새로운 정치를 펼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치인이 국민 앞에 드린 약속을 지키는 것이 그 무엇보다 소중한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국민 여러분, 이제 단일후보는 문재인 후보입니다.

그러니 단일화 과정의 모든 불협화음에 대해 저를 꾸짖어 주시고 문재인 후보께는 성원을 보내주십시오.

비록 새 정치의 꿈은 잠시 미뤄지겠지만 저 안철수는 진심으로 새로운 시대, 새로운 정치를 갈망합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저를 불러주신 고마움과 뜻을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

제가 부족한 탓에 국민 여러분의 변화의 열망을 활짝 꽃피우지 못하고 여기서 물러나지만 제게 주어진 시대와 역사의 소명,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

그것이 어떤 가시밭길이라고 해도, 온몸을 던져 계속 그 길을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저와 함께 해주신 캠프 동료들, 직장까지 휴직하고 학교까지 쉬면서 저를 위해 헌신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

미안합니다. 고맙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까비~~ 2012-11-24 23:26:06
정말 새로운 인물이 나왔구나 했는디 우째서 그만 뛌디야 단일화가 그라고 어렵단가 아무튼 아까비!!! 허벌나게 아쉽구만 그란디 안철수 후보님은 나를 따르라!! 하믄... 아무도 안따라가드만 거거 아랬것들아 확실히 보좌를 햐!! 암튼 안철수 후보님 그만 앙거있지말고 언능 후딱 두주먹 확!! 쥐고 인나셔라 밑에 글 안보이셔라 힘내셔라 응원하는 국민들 허~벌나게 많은께요 힘!! 팍팍!! 안철수님!! 허벌나게 홧팅!!

대 루 2012-11-24 00:59:47
정권교체..중재안..단일화..상처..양보..후보직..국민앞..정치인..역사..새정치..국회의원,대통령 선거때 후보들의 말과 말뿐인 늘 듣던 단어들.. 난 정치에 대해 잘 모른다.. 하지만 오늘 안철수 후보님의 기자회견엔 정말,안철수 후보의 진실을,진심을,아픔을, 국민 한 사람으로써 가슴 깊게 느꼈습니다, 뜨거웠습니다.. 안철수 후보님 힘내세요.. 힘내세요..

자연 2012-11-23 21:26:58
이젠~박근혜가 대통령 되긋따 안철수 사퇴했으니....빙신 무소속으로 계속 나갈일이지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