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3:03 (화)
“교과서에 나오는 전남 가족여행지 한눈에”
상태바
“교과서에 나오는 전남 가족여행지 한눈에”
  • 류옥경 기자
  • 승인 2012.12.17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초.중.고교 교과서에 나오는 34곳 관광 안내책자 발간

▲ 책자 표지
[호남타임즈=류옥경기자]전라남도는 초․중․고교 교과서에 나오는 전남 관광지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홍보책자 ‘교과서에 나오는 전남가족여행’을 발간하고 전국 관광안내소와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배부한다.

‘교과서에 나오는 전남가족여행’ 책자는 가족의 연령대에 따라 세분류해 추천 답사일정을 수록하고 있다.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의 즐거운 체험답사 일정으로는 세계 5대 연안습지인 순천만에서 탐조선을 타고 흑두루미를 관찰하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정보를 포함해 13개 시․군의 체험 답사지가 소개됐다.
 

중학생이 있는 가족에게는 역사교육 답사 일정을 추천했다. 강진 정약용의 다산초당과 다산유물전시관을 둘러보면서 다산사상을 공부하고 청빈한 삶을 엿보는 기회를 가져보는 등 9개 시․군의 역사탐방 답사지가 안내돼 있다.

고등학생이 있는 가족에게는 역사탐방 일정으로 12개 시․군의 문화 답사일정을 추천했다. 간다라불교문화와 건축양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영광 법성포에 자리한 백제불교 최초 도래지를 둘러보고 나서 겨울에 파릇파릇한 잎이 군락을 이룬 상사화로 둘러싸인 불갑사에서 추억이 있는 가족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영암 F1경주장 카트체험을 비롯해 한국 고대사의 미스터리인 반남․복암리 고분, 한국 다도를 중흥시킨 초의선사 탄생지 정보, 이순신장군의 백의종군로 탐방 안내지도 수록 등과 함께 관광시설․숙박․음식점 연락처 정보도 실었다.

이기환 전남도 관광정책과장은 “가족과 함께 출발하는 남도여행에 이 홍보물이 좋은 길잡이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전남은 한국의 대표 생태․녹색관광 휴양지이면서 한국의 전통문화를 가장 많이 간직하고 있고 음식문화가 발달한 지역이므로 가족 간 유익하고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여행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보물은 전남도 관광정보센터(061)286-4052로 신청하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