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목포교육지원청, ‘2012 종합예술선도교육지원청지정 예술동아리 발표회’ 개최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2012 종합예술선도교육지원청지정 예술동아리 발표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12.2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홍)은 지난 12월 21일 목포정명여자중학교 김영순 홀에서 ‘2012 종합예술교육선도교육청지정 예술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목포교육지원청이 교육과학기술부 종합예술교육선도교육청 사업에 응모하여 당선이 된 결과 5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지원한 초등 2개교, 중등 7개교의 음악동아리와 중등 미술동아리 2개교, 학생오케스트라운영학교 등 총 12개교 500여 명이 참여하여 열정적이고 감동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발표회는 정명여중과 목포여중의 관악연주, 유달초와 덕인중 그리고 혜인여중의 합창, 용호초와 중앙여중의 밴드 공연, 하당중의 뮤지컬 공연, 그리고 지역사회 어르신과 학생들이 어우러져서 발표한 유달중의 판소리 공연 등이 관람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옥암중과 영흥중의 미술동아리에서도 함께 참여하여 학생들의 미술 결과물은 전시하였고, 학생오케스트라 운영교인 홍일중에서는 우정 출연하여 수준 있는 학생오케스트라 연주를 들려주었다.

이기홍 목포교유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여러 가지 예술활동을 통해 정서를 순화시킴으로서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고, 취미와 특기를 기를 수 있으니 앞으로도 계속 예술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