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목포항만청 진도군 가사도 선착장 보강공사 준공
상태바
목포항만청 진도군 가사도 선착장 보강공사 준공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12.2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사도 선착장 전경(경사식물양장/계단식안벽)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지방해양항만청(청장 최익현)은 지난 20일(목) 낙도보조항로 여객선(섬사랑10호, 신해7호)의 기항지인 진도군 가사도의 선착장 보강공사를 준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국토해양부의 여객선 이용객과 운송 차량의 안전하고 편리한 승․하선을 위한 낙도지역 여객선 접안시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목포항만청은 약 5억 원의 국가예산을 투입하여 경사식물양장을 확장하고 계단식 안벽을 보강함으로써 낙도주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여객선 이용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기존 가사도 선착장은 경사식물양장의 면적이 협소해 차도선형 여객선의 이․접안이 어려웠을 뿐 아니라, 계단식 안벽의 파손이 심해 여객선 선착장으로의 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번 선착장 보강공사는 대상 선착장 선정부터 준공까지 목포항만청과 진도군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이루어졌다.

진도군은 보강공사 대상 선착장의 실태 확인과 현지실정에 맞는 설계를 담당하였고, 목포항만청은 시공 등 공사의 전반적인 사항을 담당해 효율적으로 공사가 진행됐다.

최익현 목포항만청장은 “낙도에 있는 접안시설 관련 공사를 국가가 직접 시공한 전국 최초의 사례로서 의미가 있다”면서 “2013년에도 약 10억 원의 국가예산을 확보해 보조항로 여객선 접안시설 2개소에 대한 개선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