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08 (목)
전남교육청, 반부패 경쟁력 평가 ‘우수’ 기관 선정
상태바
전남교육청, 반부패 경쟁력 평가 ‘우수’ 기관 선정
  • 호남타임즈
  • 승인 2013.01.0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이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12년도 ‘반부패 경쟁력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28일 국민권익위에 따르면 전남도교육청은 정책투명성․신뢰성 제고, 공직사회 청렴의식 개선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민권익위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교육청 등 전국 294개 공공기관이 추진한 반부패 청렴 정책과 그 성과에 대해 종합 평가했다. 이번 평가는 반부패 인프라 구축, 정책투명성․신뢰성 제고, 부패유발요인 제거․개선 정도, 공직사회 청렴의식․문화 개선, 부패사례 방지 및 신고 활성화, 종합청렴도, 청렴도 개선 정도 등 7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됐다.

전남교육청은 그동안 장만채 교육감이 직접 부패 척결 의지를 확고히 하고 과장급 이상 업무추진비 매월 공개, 정책 투명성 확보를 위한 도민감사관제 및 청렴옴부즈만제 운영, 고위공직자의 청렴성과 솔선수범 유도를 위한 고위직 청렴도 자체 평가 등을 실시했다. 또 청렴교육 의무이수제 도입, 부패 사전 예방을 위한 제도개선 등을 추진해왔다.

김승태 전남도교육청 감사관은 “금번 평가 결과를 토대로 미흡한 부분은 보완 및 개선하고 앞으로도 보다 강화된 청렴시책을 적극 추진해 청렴 전남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권익위는 이번 평가에서 우수기관이나 공로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정부 포상 추천, 해외 반부패 정책연수 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청렴도 측정 면제기관을 선정할 때 이번 결과를 반영하기로 했다.

또 내년부터 반부패 경쟁력 평가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상위기관이나 감독기관이 소속기관을 자체 평가하도록 유도하고 우수기관과 미흡기관 간에는 서로 협력해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1대1 매칭 프로그램도 추진하기로 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