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근로 빈곤층 자립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상태바
“근로 빈곤층 자립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3.01.0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희망리본’ 수행기관 내년 1월 18일까지 공모

[호남타임즈=백대홍기자]전라남도는 근로 빈곤층의 자립을 지원하는 ‘희망리본(Re-born)’사업(일명 성과중심자활사업)의 수행기관을 2013년 1월 18일까지 공모한다.

성과중심자활사업은 맞춤형 자활사업으로 새로운 희망을 가지고 다시 태어난다(re-born)는 의미다.
저소득층의 취업․창업 지원을 위해 개인별 1대1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사례관리 및 근로의욕 증진을 위한 서비스, 일할 여건 조성을 위한 복지연계서비스(양육․간병․사회적응 등)를 제공해 안정된 일자리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신청 대상은 저소득층․취약계층에 1년 이상 취업 지원을 했거나 직업교육 및 자활사업 등에 대한 전문지식과 상담인력을 갖춘 법인 중 총괄책임자가 정부기관 또는 민간기관, 비영리단체에서 일자리지원사업, 자활지원사업 등 3년 이상 근무경력의 자격을 갖춰야 한다. 자세한 공고 내용은 보건복지부, 중앙자활센터, 전남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 희망자는 접수 기한까지 사업신청서 및 제안서 등 서류를 갖춰 전남도 사회복지과를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전남도는 민간전문가와 합동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1차 사전검토, 2차 본 심사, 3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사업자를 선정하게 된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