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목포시 용당1동, ‘복지지원체계 추진단’ 발족, 복지허브동 조성
상태바
목포시 용당1동, ‘복지지원체계 추진단’ 발족, 복지허브동 조성
  • 고영 기자
  • 승인 2013.04.0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위원・자생조직・통장 등 70여 명 구성

▲ 목포시 용당1동(동장 김상호)이‘복지지원체계’개최
[호남타임즈=고영기자]목포시 용당1동(동장 김상호)이 복지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복지지원체계 추진단’을 구성하고 발족식을 지난 22일(금) 개최했다.

이는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틈새계층, 위기가정, 다문화 가정 등을 대상으로 촘촘한 복지그물망 역할을 통해 지역 문제를 동 단위에서 해결하고 지원하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용당1동 복지지원체계 추진단’은 관내 복지위원, 주민자치위원회, 자생조직, 통장 등 70여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복지지원체계 추진단은 주거취약가구 자원봉사, 전기ㆍ수도료 등 체납 빈곤세대 파악,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제공, 독거노인 돌봄서비스 지원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김상호 동장은 “용당1동에서는 새마을부녀회와 합동으로 월2회 홀로 사는 독거노인에게 밑반찬 배달사업,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보행 보조차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자원을 적극 발굴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수 추진위원장은 “법의 사각지대에서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는 정신적ㆍ물질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을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다함께 잘 사는 동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