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36 (토)
유종필 관악구청장, ‘세계 도서관 기행’ 강연 호응
상태바
유종필 관악구청장, ‘세계 도서관 기행’ 강연 호응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4.0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순천기적의도선관

▲ 9기 도서관학교 강연 모습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세계 도서관 기행’의 저자 유종필 관악구청장이 지난 4일 순천기적의 도서관에서 ‘파괴할 수 없는 지식의 탑, 세계 도서관 기행’이란 주제로 강연했다.

이날 강연에는 도서관 자원활동가 및 시민 200여 명이 참여했다.
지난해 관악구 평생학습축제 중 말춤을 추는 구청장 동영상으로 시작된 이번 강연은 유종필 구청장이 직접 세계 유수의 60여 개 도서관을 여행하며 찍은 사진을 바탕으로 이뤄졌다.

특히 미국의회도서관, 프랑스 미테랑국립도서관,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도서관, 러시아 민족도서관, 북한 인민대학습당 등 각국의 도서관을 소개하고 그에 얽힌 이야기와 관악구에서 도서관 정책들을 소개했다.
또한 유 구청장은 아인슈타인, 에디슨, 레오나르도 다빈치, 빌 게이츠 등 도서관을 통해 성공을 이뤄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도서관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강연 후 유 구청장은 국제정원박람회장 습지센터에서 박람회 준비상황을 보고받고 순천만을 둘러본 후 순천을 제대로 보고 느낀 시간이었다며 구민들과 도서관 관계자들에게 순천을 많이 찾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도서관은 내게 불멸의 로망이다!”라고 외치는 유종필 관악구청장은 민주당 대변인을 지냈으며, 제17대 국회도서관장(2008-2010)을 역임한바 있다.

한편 제9기 도서관학교는 6월 7일까지 매주 목요일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공짜로 즐기는 세상’의 저자 문화방송국 김민식 PD의 특강이 오는 13일(토)에 있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일정은 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www.scml.or.kr)를 참고하면 된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