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5:50 (화)
<동네방네>목포시 신흥동,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방안 모색
상태바
<동네방네>목포시 신흥동,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방안 모색
  • 고영 기자
  • 승인 2013.04.2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사랑방 프로그램 강사 및 수강생들과 간담회 마련

▲ 간담회 진행모습
[호남타임즈=고영기자]목포시 신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공삼)가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신흥동은 지난 12일(금) 주민사랑방 프로그램 강사 8명, 수강생 대표 8명,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담당직원 등 3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활성화방안을 논의한 것.

이날 간담회는 지난 3월 자생조직원 60명, 프로그램수강생 144명 등 총204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만족도 및 신규프로그램 선호도 등에 대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상호간의 의견을 나누고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추진하고 있는 이동국악교실과 웃음치료교실 그리고 지역을 가꾸는 입암산 지킴이 봉사활동은 지역민들의 평생학습 제공과 삶의 활력을 주고 지역의 청결한 이미지를 가꾸는 신흥동의 이색 자치프로그램이라는데 의견을 모았다.

향후 발전방안으로는 자생조직원들과 프로그램 수강생들간의 ‘1:1 멘토링’ 제도를 운영하여 수강생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시로 청취함으로써 보다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자고 합의했다.

또 각 8개 프로그램 수강생들은 월1회 관내 장미의 거리, 공원 및 광장을 대상으로 청결활동을 펼쳐 깨끗한 신흥동 만들기에 앞장서자고 입을 모았다.

고공삼 위원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이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여 주민자치 역량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