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목포시 여성주간 기념행사 성료
상태바
목포시 여성주간 기념행사 성료
  • 고영 기자
  • 승인 2013.07.0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0여 명 참여, “여성이 행복해야 가정과 사회가 행복해질 수 있다”

▲ 목포시 여성주간 기념식
[호남타임즈=고영기자]목포시는 여성주간을 맞아 여성의 지위향상과 양성평등 촉진을 위한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시키기 위해 ‘제18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여성이 행복하고 안전한 세상’이란 주제로 지난 2일(화)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실시됐으며, 목포시가 주최하고 목포시 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했다.

이날 여성지도자, 여성 직업훈련생, 결혼이주여성, 일반인 등 800여 명이 참여했다.

식전행사로 산정동 풍물패의 진도북춤과 색소폰 연주에 이어 본행사에는 기념식과 여성의 지위향상과 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18명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또 다문화국민운동중앙회 총재인 서상록 강사를 초청하여 ‘내 인생의 향기를 찾아’는 주제로 테마특강이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여성일자리 홍보관, 우리가족 화분만들기, 베트남 모자 ‘논’ 만들기, 폭력피해 여성을 돕기위한 평화를 꿈꾸는 나무 만들기, 여성폭력 예방을 위한 시민의식 개선 캠페인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가정에서부터 양성평등의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야 한다”며 “여성이 건강하고 행복해야 가정이 행복하고 사회가 행복해 질 수 있기 때문에 여성 스스로도 이러한 의식개혁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