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한국폴리텍대학 취업은 글로벌(global) 기업으로!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취업은 글로벌(global) 기업으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12.1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체 현장견학 및 체험학습 실시

▲ 한국폴리텍대학 취업은 글로벌(global) 기업으로!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유병한) 조선설계과 교수 4명과 재학생 21명은 지난 4일(수) 광주하남공단에 위치한 글로벌(global) 기업체인 서암기계공업(주), ㈜한진디엔비, ㈜YG-1 회사로 산업체 현장견학 및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현장 체험학습은 산업체에서 요구되는 우수한 기능 인력을 양성하여 배출하기 위한 산업체의 발전 동향과 산업현장에서 기술인들의 실제 현장 활동 및 기술능력에 대하여 견학하고 체험함으로서 취업에 대한 의욕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계시장에 진출하여 상위권을 석권한 ㈜한진디엔비 회사는 건설기계제작 및 심부지열 시추기술연구 전문업체로서 이미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와 맞춤교육훈련 협약체결로 채용예정자 6명을 대상으로 교육훈련 실시 후 현재 전원이 취업되어 각 분야에서 생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서암기계공업(주) 임길택 이사와 세계 히든챔피언(Hidden Champion) 1위인 ㈜와이지-원 고수복 공장장은 신입사원 채용계획 시 한국폴리텍대학 졸업자들이 우선적으로 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주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장견학 및 체험학습에 참여했던 김희중 학생은 “체험학습 시간은 비록 짧았지만 제품설계 및 각종 기계가공 공정과정을 실제로 체험하고 견학함으로서 앞으로 대학생활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졸업 후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하여 우수업체에 취업하기 위해서 더욱 더 최선의 노력을 다 해야겠다”고 의지를 표현했다.

 

<목포타임즈신문 제80호 2013년 12월 18일자 11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