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5 (금)
목포시 동절기 ‘안전점검의 날’ 행사 전개
상태바
목포시 동절기 ‘안전점검의 날’ 행사 전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3.12.18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다중이용시설 등 화재예방 캠페인 및 안전점검

▲ 목포시가 동절기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전개했다.
[호남타임즈=정민국기자]목포시가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안전점검의 날’을 정하고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시는 최근 동절기를 맞아 목포역 광장, 목포종합수산시장, 동부시장, 자유시장 등에서 동절기 화재 및 폭설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목포소방서, 의용소방대, 안전관리자문단 등 100여 명이 참여하여 어깨띠를 두르고, ‘생활속의 안전수칙’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 전단지를 배포했다.

또 안전관리자문단 등 10여명은 신중앙・동부・자유시장 상가를 일일이 방문하면서 ▲위험성 인화물질 방치유무 ▲소화전 정비상태 ▲콘센트에 전열기구 문어발식 접속 여부 ▲가스누설 여부 등을 점검했다.

아울러 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대적인 시민홍보를 위해 각 실과소동에 화재대비 안전행동요령에 대한 협조공문을 발송한데 이어, 버스터미널, 여객선터미널, 평화광장, 제일고등학교 앞 등에 위치한 전광판을 활용하여 재해예방 수칙 홍보문구를 상시 표출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화재 위험요인을 미리 점검하고 예방하는 것이 화재로부터 재산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며 “기본적인 화재 안전수칙을 준수해 화재예방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