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호남타임즈신문 창간 축사/권욱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상태바
호남타임즈신문 창간 축사/권욱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 정진영
  • 승인 2011.09.3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 이끄는 견인차 신문 역할 기대

전남 서남권은 호남선의 종착역이면서 중국 대륙과 해양으로 향하는 관문이라는 지리적 위치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소외와 차별의 역사를 겪으면서 도약을 위한 기반 시설이 갖춰져 있지만 다른 지역에 비해 낙후돼 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이런 모든 것을 극복하고 지역민들의 역량을 모아 새로운 비전을 준비해야 할 때라고 봅니다. 이런 중요한 시기에 지역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표출하는 지역언론의 책임은 막중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호남타임즈가 목포의 역사를 기록하는 목격자이자 지역을 이끄는 동력이 되고 약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정론지로서 자리매김 하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지역발전을 이끄는 견인차로서 풀뿌리 지방자치를 발전시키고 활성화시키는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길 바랍니다.

지역사회 건전한 여론형성을 위해 늘 깨어 있으며 발로 뛰는 자세로 소외되고 그늘진 곳도 찾아다니며 지역의 목소리를 함께 전하는 지역매체가 되길 바라며, 새로 창간되는 호남타임즈가 기존 다른 언론과는 차별화된 모습으로 창간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특히 저는 전남도의회 의원으로서 바라는 바가 있다면 지역민과 전남도의회 활동을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호남타임즈가 담당했으면 합니다. 또 전남도정과 전남도의회 활동 등을 다른 매체에 비해 상세하고 구체적으로 다뤄주면 지역민들이 전남도정과 도의회에 대해 종전보다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것이라 기대해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