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법륜스님, 희망세상 만들기 목포강연
상태바
법륜스님, 희망세상 만들기 목포강연
  • 이윤정 기자
  • 승인 2012.03.0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 대안 제시

<목포타임즈 제18호 2012년 3월 8일자 7면>

오는 20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 대안 제시

▲ 법륜스님이 즉문 즉설 강연을 전국 시.군.구로 확대해 보다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호흡할 계획이다.
베스트셀러 도서 ‘엄마수업’, ‘스님의 주례사’와 즉문 즉설로 호응을 얻고 있는 법륜스님(평화재단 이사장)이 2012년 희망세상 만들기 강연을 목포를 비롯한 전국 시.군.구를 순회하며 개최한다.
지난해 9월 28일부터 12월 6일까지 전국 37개 대도시 시.군.구에서 진행된 100회 강연은 천여 건이 넘는 다양한 질문과 명쾌한 해답으로 두 달여 기간에 6만여 명의 참여를 이끌어 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2012년에는 즉문 즉설 강연을 전국 시.군.구로 확대해 보다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호흡할 계획이다.
법륜스님의 즉문 즉설은 미리 준비되거나 짜여진 대본 없이 즉각적인 질문과 통쾌한 화답으로 현장의 청중과 대화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웃음 넘치는 한마당이다. 동시에 한 주제에 매인 일반 강연과 달리 질의응답을 통해 질문자가 스스로 깨우쳐 나가도록 하는 방식으로 경계 없는 질문과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강연으로 최근 온라인을 통해서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법륜스님은 전국 시.군.구 강연을 통해 현대인의 아픔을 치유하고, 희망적 가치관으로 행복한 가정과 건강한 사회 만들기의 대안을 제시하며, 2월 6일(월) 봄100회 강연을 시작으로 여름100회 강연과 가을100회 강연으로 전국 시.군.구를 찾아갈 예정이다.
 
목포에서는 작년에 이어서 오는 3월 20일 오후 7시30분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리고, 인근 지역에서는 영암, 무안, 해남, 완도, 진도 등지에서도 열릴 예정이다.
법륜스님은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해서 활동하는 평화재단 이사장이자, 수행공동체 정토회 지도법사로서 생활 속의 행복이야기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세상의 대안을 제시해 왔다.
제3세계 구호활동 등에 헌신해온 공로로 2002년 라몬 막사이사이상, 2007년 민족화해상, 2011년 포스코 청암상 봉사상 및 통일문화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서로는 시공사의 신간 ‘방황해도 괜찮아’를 비롯하여 한겨례 출판사의 ‘스님의 주례사’와 김영사 ‘날마다 웃는집’, ‘행복한 출근길’, 즉문 즉설을 책으로 엮은 정토출판의 ‘답답하면 물어라’, ‘스님, 마음이 불편해요’와 수행 지침서 ‘기도’등 다수가 있다.
법륜스님 100회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재단법인 평화재단은 평화실현을 위한 정책연구와 통일코리아 글로벌 리더십을 양성하는 교육 사업을 펼치기 위해 설립됐다.
한국사회의 오피니언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평화리더십아카데미,  청년리더십아카데미, 여성리더십아카데미, 일반인을 위한 열린아카데미를 비롯하여 전문가 양성을 위한 다양한 전문아카데미 등을 연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