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12 (금)
전라남도교육청, 초교 30개 학교 솔라스쿨(Solar School) 태양광발전설비 무상기증 사업 완료
상태바
전라남도교육청, 초교 30개 학교 솔라스쿨(Solar School) 태양광발전설비 무상기증 사업 완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03.15 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라남도교육청의 솔라스쿨(Solar School) 태양광발전설비 무상기증 사업이 완료됐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지난해 6월 (주)OCI(대표이사 이우현)와 사업제휴 양해각서(MOU) 체결한 ‘솔라스쿨(Solar School) 태양광발전설비 무상기증’ 사업에 따라, 13일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목포하당초등학교 건물 옥상에서 준공식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태양광발전설비의 핵심부품인 폴리실리콘 개발 및 생산 하는 OCI(주)가 도내 30개 초등학교에 교당 5KW 태양광 발전설비에 5억여 원을 들여 무상으로 기증함으로써 연간 400여 대의 승용차가 배출하는 이산화탄소를 감축시키는 효과와 함께 연간 22만Kwh의 전기를 생산해 1,100만 원의 전기요금을 절약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학생들에게 미래 에너지원인 태양광 발전설비를 활용하여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과학 인재를 육성하는 학습공간의 장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