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와이드인터뷰<9> 신임 박정수 목포농산물도매시장 대표이사
상태바
와이드인터뷰<9> 신임 박정수 목포농산물도매시장 대표이사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3.1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비 절감 통해 양질의 농산물 공급”

<목포타임즈 제19호 2012년 3월 15일자 7면>

농협·수협·축협 경영 업무능력 인정 만장일치 선임

▲ 신임 박정수 대표는 유통비 절감을 통해 양질의 농산물을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목포농산물도매시장 신임 대표에 박정수 전무가 선임됐다.
목포농산물도매시장의 운영법인인 (주)목포농수산은 지난 5일(월) 주주총회에서 만장일치 결의로 박정수 전무를 이춘웅 대표이사의 후임으로 결정했다.
주주인 목포농협, 목포수협, 목포무안신안축협은 신임 대표이사를 놓고 외부 인사 영입도 검토했으나, 지금까지 경영과 업무능력을 인정해 이같이 결정했다.
농산물도매시장은 전무를 두지 않고 경영내실화를 꾀하기 위해 당분간 신임 박 대표에게 전무 업무까지 겸임토록 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임 박정수 대표이사는 농업에 종사하다 지난 1997년 목포농산물도매시장에 입사했으며, 15년 만에 대표이사로 취임 목포농산물도매시장을 전두지휘하게 됐다. 박 대표는 목포신광교회 장로, 목포시 상동주민자치위원장, 목포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 목포해양문화축제 위원 등 목포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다음은 신임 박정수 대표이사와의 일문일답.
▲ 대표이사 취임을 축하드립니다. 소감을 말씀해주십시오.
= 주주들께서 저를 대표이사로 선임해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회사 전무로 근무하면서 경험하고 터득한 경영능력을 바탕으로 진취적이고 합리적인 경영을 통해 농산물 유통의 효율을 증진시키고 업무의 비효율성 및 공정성 확보가 미흡한 부분을 현장에서 적극 적용, 관리 운영 해 나가겠습니다.

▲ 농산물도매시장과는 어떤 인연으로 근무하게 됐나요?
= 농업에 종사하면서 목포시 4-H회 연합회장, 목포신안축협 감사, 목포새마을지도자협의회 부회장, 목포농협 청년부장 등을 역임하다가 1997년에 입사하게 됐습니다. 

▲ 주주들은 경영혁신을 통해 출자배당금을 높이도록 할 것 같습니다. 경영 혁신 방안에 대해 밝혀주십시오.
= 먼저 농수산물 유통의 중추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도매시장에서의 유통비 절감방안을 모색하고, 현행관리 운영체제를 점검해 경영백서를 만들어 효율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도매시장 관리 기능강화를 통해 불법수집 중·도매인에 대한 철저한 단속 및 엄중한 조치와 입찰정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품목별 적정 중·도매인을 확보하고, 체계적인 하역 업무를 개선해 수입농산물 중·도매인 개인위탁 등 불법거래가 생기지 않도록 거래 질서를 확립해 나가겠습니다. 주차관리, 경매장 시설물 개선, 쓰레기 분리수거 등을 통해 쾌적하고 효율적인 시장 환경을 조성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바라고 원하는 것을 먼저 생각하는 고객감동을 펼치겠습니다.
 
▲ 앞으로 운영 방안과 각오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  목포농산물도매시장은 전남 서남권의 농산물의 원활한 유통을 통해 적정가격을 유지하고, 생산자와 소비자의 이익을 보호하여 시민생활의 안정을 기하기 위해 설립됐습니다. 고품질의 우수 농산물을 산지 물량 확보를 통해 연중 공급하도록 해 시민들로부터 사랑받은 도매시장으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도매시장의 활성화와 효율화를 위해 노력을 경주할 것이며, 도매시장 종사자들의 복지향상에 적극 노력해 섬김과 나눔의 도매시장으로 발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리 =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