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07:59 (월)
“수출기업 통․번역비 지원받으세요”
상태바
“수출기업 통․번역비 지원받으세요”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4.10.2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수출액 500만 달러 이상 기업 대상 12월까지 최대 100만 원

[호남타임즈=백대홍기자]전라남도는 통상 전문인력 고용이 어려운 수출 중소기업 및 수출 준비기업의 애로 해소를 위해 외국어 통역비․번역비 지원사업을 12월까지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2013년 수출액이 500만 달러 이하인 수출 중소기업과 수출을 준비하고 있는 내수기업으로, 본사나 공장이 전남에 소재해야 한다.

지원 내용은 제품 설명서, 견적서, 협약서 등 수출 관련서류 번역비와 바이어 방문에 따른 수출 상담 및 계약 체결에 필요한 전문 통역비에 대해 기업당 총 3회 이내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서 및 제출 서류는 전남도 수출정보망 누리집(www.jexport.or.kr)에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통번역 업체는 수출 기업이 희망하는 업체를 선정할 수 있다.

팩스나 이메일로 전남도 국제통상과에 신청서를 제출해 사전승인을 얻어 사업 수행 후 결과물을 제출하면 통번역비를 지원받는다.

나정수 전남도 국제통상과장은 “최근 엔저와 중국경제 성장 둔화, 유로화 약세 등 국제 통상환경이 어려운 실정”이라며 “통번역비 지원으로 해외 마케팅 사업 추진 시 언어장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 중소기업에 다소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