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신안 자은초,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로 이웃사랑 실천
상태바
신안 자은초,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로 이웃사랑 실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4.12.2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직접 만든 김장김치 24개 경로당 전달

 
[호남타임즈=정소희기자]신안군 자은초등학교(교장 김철홍)는 연말연시에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보며 나눔과 배려의 의미를 깨닫는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22일(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는 우리 고유 음식인 김치에 대해 배우고 직접 김장을 담가봄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의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따뜻한 심성을 기르는 것은 물론 우리 전통 음식의 우수성을 체험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자은초등학교 학부모회 회원과 학생이 함께 추운 겨울철 사랑의 훈훈함을 전달해 지역민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 날 행사를 위해 학부모회 회원들은 18일(목) 직접 구입한 배추를 다듬어서 소금으로 간하기, 씻어서 건지기, 양념 재료 다듬기, 양념 만들기, 버무리기, 완성된 김치 포장하기 등 김장의 모든 과정을 직접 실시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김장김치는 학생회장단, 학부모대표, 교직원이 함께 구영리, 둔장리, 대율리 등 학구 내 24개 경로당 할아버지 할머니들께 직접 배달했다.

한편 자은초등학교 학부모회는 2014학년도에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를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외에도 ‘학교급식 모니터링’를 실시하고, 학부모, 학생, 교원이 함께하는 체험활동으로 ‘음악과 함께하는 별빛도서관’을 운영하였으며, 아이들과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으로 ‘바닷가 환경보호활동’, 학부모 대상 강좌 운영으로 전문가를 초빙하여 학생들의 미래의 진로탐색을 위한 ‘진로교육’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