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무안군, 노인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무안군, 노인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5.02.09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일자리 창출로 실질적인 노인들의 경제활동에 기여

[호남타임즈=정소희기자]무안군(군수 김철주)은 오는 16일까지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 참여자 신청 접수를 받는다.

무안군에 따르면,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읍면, 노인회 무안군지회, 종합사회복지관, 전남서부 노인보호 전문기관 등에 신청해야 한다.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에 신청이 가능한 노인은 만 65세 이상 신체활동이 가능한 어르신으로 신청일 현재 무안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자이여야 한다.

사업시행 시점에 생년월일이 도래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며, 예외적으로 사업 성격에 따라 만 60세∼64세도 신청이 가능하므로 각 수행기관으로 참여조건을 문의하여 신청하면 된다.

무안군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은 공중이용시설관리사업 등 5개 사업에 99명 ▲대한노인회 무안군지회에서는 거동불편 노인돌봄지원 사업 등 5개 사업에 352명 ▲무안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아이돌봄지원사업 등 2개 사업에 45명 ▲전남 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는 100세누림지원사업 48명 총1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548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무안군 인구가 이미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만큼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하여 소득 보충과 건강증진 등으로 노인문제를 예방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보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업량 확대에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에도 총 11억여 원의 예산으로 557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노인들의 사회참여 활성화 및 복지증진에 기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