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9:37 (금)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예비 청소년지도자 중급과정 연수 개최
상태바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예비 청소년지도자 중급과정 연수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04.17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의 도정구호 발맞춘 연수

▲ 예비 청소년지도자 중급과정 연수
전라남도 지역의 청소년 지도사를 꿈꾸는 대상을 대상으로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원장 박두규)은 지난 4월3일과 10일, 11일 총 3회에 걸쳐 예비 청소년지도자 중급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예비 청소년지도자 중급과정 연수는 2014년 초급과정 연수를 수료한 대학생 8명(목포대학교 김아름 외 7명)을 대상으로 현장 이해를 바탕으로 한 지도능력 배양 교육을 통해 이론과 지도력을 겸비한 청소녀지도사를 배출하고자 진행했다.

연수 1회기 활동은 청소년활동 요구조사와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에 대한 이론교육을 실시하였으며, 2회기 활동은 요구조사 설문지를 제작하고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계획서 작성을 실습을 통해 배웠다. 마지막 3회기는 청소년활동 현장과 연계하여 직접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행사부스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청소년지도 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참가자 8명은 중급과정 연수를 모두 수료하여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원장 명의 수료증을 발급 받았으며, 사후 활동으로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개발단으로 활동할 예정이며, 전남도내 청소년 기관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연수 참가자인 김아름 학생(목포대학교 아동학과 4학년)은 “현재 청소년지도사가 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데 연수를 통해 청소년지도 현장업무를 실습하고 많은 것들을 배워 자신의 꿈에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