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9:37 (금)
문태고 다목적 교실 및 급식실 준공식 개최
상태바
문태고 다목적 교실 및 급식실 준공식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05.1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위한 공간으로

▲ 문태고 다목적 교실 및 급식실 준공식
문태고등학교(교장 김주환)는 지난 5월 10일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의원, 박홍률 목포시장, 도의회 의원, 시(군)의회 의원, 동문회 임원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다목적 교실 및 급식실 준공식을 개최했다.

지난 2012년 태풍 볼라벤에 의해 미봉관(체육관)이 무너진 이후 교육과정 운영에 어려움을 겪어온 문태고등학교는 전라남도교육청과 목포시의 예산 지원, 그리고 학교법인 문태학원 및 지역 인사, 동문, 학부모들의 발전 기금 기탁으로 총 35억8천여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지상 2층 1,275㎡ 규모의 다목적 교실 및 급식실을 준공했다.

1층 급식실은 400석 규모로 기존의 비좁고 노후화된 급식실을 대체하여 학생들의 급식 환경을 개선하게 되었고, 2층 체육관 및 다목적 교실은 학생들의 체육활동과 다양한 교육 시설로 사용되며, 지역 주민을 위한 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준공식에서는 장만채 전라남도 교육감과 시공업체 대표 및 현장 소장에게 감사패가 수여되었다. 박철수 문태학원 이사장(교수, 목포대학교)은 “다목적 교실 및 급식실 건축에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의 이름을 문태의 가슴에 새기겠다”며 감사의 뜻을 표하고,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학교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