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이낙연 전남지사, 목포신항 물동량 확대 방안 점검
상태바
이낙연 전남지사, 목포신항 물동량 확대 방안 점검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05.18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늘어나는 기아차 수출차량 관심 보이며 “중국시장 공략” 강조

▲ 이낙연 전라남도지사가 지난 18일 목포신항을 방문해 물동량 확대 및 항만 활성화 방안을 점검하고 있다.
이낙연 전라남도지사가 지난 18일 오후 대불국가산단, 삼호지방산단 등에서 발생하는 항만 수송 물동량과 서남권 수출입 활동을 지원하는 창구로 운영 중인 목포신항을 방문, 물동량 확대 및 항만 활성화 방안을 점검했다.

이 지사는 김형대 목포

▲ 최근 5년간 자동차(물동량) 증가 현황
지방해양수산청장으로부터 목포신항 부두 개발 및 운영 현황, 내년에 착공 예정인 신항 배후단지 개발, 석탄부두 이전에 따른 민원 발생 우려 등 현안사항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

또한 목포신항만(주) 대표 등 항만 관계자와 목포신항을 통해 수출입되는 기아자동차 수출 차량과 조선 철재, 부품 등 주요 물동량 추이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기아차 광주공장 생산라인 증설과 최단거리라는 이점에 따른 물류비 절감 등으로 매년 수출 차량이 늘고 있어 이에 대한 처리 실태와 향후 전망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목포신항 주요 현황을 청취하고 현장을 둘러본 이 지사는 “목포신항의 이점과 확충 계획을 잘 알리면 중국 시장을 공략하는 기아차 생산 확대를 유인할 수 있다고 본다”며 “도에서도 목포신항 활성화를 위해 가능한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자동차 수출 차량은 해외 수출시장 호조로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38만여 대를 처리했다. 이는 전년(34만여 대)보다 4만여 대가 늘어난 규모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