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공주시 하주종말처리장 비교견학
상태바
목포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공주시 하주종말처리장 비교견학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05.26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제1차 정례회 및 행정사무감사 대비

▲ 목포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회의 모습
목포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정영수)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2박3일간의 일정으로 공주시 하수종말처리장 등 비교 견학을 실시한다.

이번 위원회 비교 견학은 오는 7월에 있을 2015년도 제1차 정례회 및 행정사무감사에 대비하여 시의 중요 시책사업과 유사한 사업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예산편성이나 행정사무감사 등에 필요한 자료수집과 우리시 적용 가능한 비교․우수사례 수집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일정으로 공주시와 당진시 하수종말처리장, 군산시 도시재생사업 선도지역 및 침수 방지 사업장을 돌아보게 된다.

공주시와 당진시의 하수종말처리장은 각각 목포시에서 착공을 목전에 두고 있는 남악하수처리장(증설) 및 북항하수고도처리장과 동일 시공사로 하수 고도 처리 방식 및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설명을 듣고 우리시 사업장에 비교 적용될만한 사례를 확인하게 된다.

또한 군산시는 목포시와 마찬가지로 2014년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도시재생 선도지역 13곳 중에 하나로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수립 등 목포시 도시재생사업에 좋은 참고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군산은 상습적인 도심지 저지대 침수 방지 사업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2014년도 전라북도 재해대책 분야 최우수시로 선정된 바 있어, 본격적인 우수기를 앞둔 목포시 침수 방지 대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영수 도시건설위원장은 “이번 비교 견학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낌으로써, 체험한 것들을 목포시 발전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여,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