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4:19 (목)
전남도, 공간정보 항공영상 도민에게 개방
상태바
전남도, 공간정보 항공영상 도민에게 개방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5.06.02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중순부터 공간정보시스템 통해 확인 가능

전라남도는 지난해4월 촬영한 질 높은 항공영상을 ‘공간정보 참여마당(gisblog.jeonnam.go.kr)’ 등 공간정보시스템을 통해 6월 중순부터 도민 및 공무원에게 서비스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개방하는 항공영상은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 지도서비스와 비교해 해상도가 4배 높은 항공영상이다.

현재 공간정보시스템은 1일 접속량이 1만 건을 넘어서고, 공무원의 약 98%가 활용하고 있다.

공무원들은 투자유치활동, 상․하수도 보수, 도로 포장 현황 파악 등 행정의 전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다.

도민들은 논․밭의 경계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지적도 발급을 위해 시군청을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발급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전라남도는 이번 항공영상 개방으로 공무원들은 현장 확인이 필요한 민원업무를 신속히 처리하는 등 행정에 폭넓게 활용함으로써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도민들은 항공영상과 지적도를 중첩시킨 도면을 보고 선산의 위치와 경계를 확인할 수 있고, 최신 영상과 과거 영상을 비교해 국토의 변화상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박종석 전라남도 토지관리과장은 “공간정보를 개방․공유함으로써 공간정보와 정보통신기술(ICT)이 결합한 창조적 공간정보 시장을 만들어 지역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백대홍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