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시의회 비파의정발전연구회, 선배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상태바
목포시의회 비파의정발전연구회, 선배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06.10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성오 의장, 상임위원장 초청해 의정활동 등 경험 교류

 

▲ 목포시의회 비파의정발전연구회 선배의원 초청 간담회

초선의원들로 구성된 목포비파의정발전 연구회(회장 주창선)가 6월 10일 조성오 의장을 비롯한 상임위원장을 초청하여 각 상임위원회의 역할과 주요활동 내용 등을 골자로 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실시된 간담회는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주요활동사항 및 기타 의정활동, 본인의 의정 경험을 토대로 회원들간 의견을 폭넓게 교환하고 의정활동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내용들로 진행됐다.

조성오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주민이 바라는 욕구와 기대는 갈수록 높아지는 반면, 행정은 더욱 다양화되고 있어 주민의 갈증을 채워주는 의원이 되기 위해서는 항상 연구하고 공부하는 자세로 임해야 한다”며, “비파의정발전연구회의 참신한 대안을 통한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기정 의회운영위원장은 선배의원으로서 그동안 시행해왔던 행정사무감사와 시정질문, 예산심사 시 필요한 사항들을 전했고, 조요한 관광경제위원장과 정영수 도시건설위원장 역시 그 동안 경험했던 의정활동에 관한 아낌없는 경험담을 내놓았다.

이날 참석한 비파의정발전연구회 회원들은 “동료의원에게 듣는 값진 의정활동경험들을 허심탄회하게 말씀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 연구회 및 의정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비파의정발전연구회는 의원 상호간의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시의발전을 위한 정책을 연구하고, 당면 현안사업추진에 대한 주민 여론을 수렴하는 등 내실 있고 활기찬 의정활동을 구현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