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역 서포터즈, 파워블로거 모집
상태바
목포역 서포터즈, 파워블로거 모집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5.07.1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 및 서남해권의 관광활성화를 이끌어줄 어벤저스를 찾습니다”


목포역 서포터즈, 파워블로거 모집
“목포시 및 서남해권의 관광활성화를 이끌어줄 어벤저스를 찾습니다”


전남지역 관광의 포커스가 순천, 여수, 전주로의 집중되고 있다, 이는 여수 해양엑스포, 순천 정원박람회, 전주 한옥마을 등 주요 관광지가 잘 조성되어 있는 덕도 있지만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파워블로거나 서포터즈들의 활동이 이 지역의 관광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방학을 맞은 젊은 여행객들의 집중 현상은 더욱 뚜렷하다. 코레일이에서 젊은층(25세미만)을 겨냥한 ‘내일로 티켓’ 발매 실적을 보면 올 6월까지 순천, 여수, 전주역에서 발권한 내일로 티켓은 3만1천 장으로 광주, 목포역 발권 3천 장의 10배 수준이다.

‘내일로’란 5일~7일 동안 기차를 이용해 전국을 배낭여행하는 상품으로 만 25세 이하 대상으로 운영이 되는 기차여행상품이다.(년간 10만 명 이용)

목포시를 비롯한 서남해안권에도 훼손되지 않는 풍부한 관광자원 및 다양한 먹거리가 있으나 이를 위해 찾는 관광객은 저조한 편이고 목포역을 통해 오는 관광객들의 대부분은 제주도 및 홍도․흑산도를 목적으로 하고 있어 목포시는 단순한 경유지로 활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이 지역의 풍부한 관광자원 및 먹거리의 홍보가 부족한 실정이며, 특히 관광의 시너지효과가 큰 젊은층의 목포지역 인식부족으로 타지역에 비해 훌륭한 관광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목포방문의 동기부여가 결여된 상태이다.

이에 목포역은 목포시 및 서남해안권의 관광, 역사, 예술, 맛 전반에 대한 대내외 홍보활동을 함께 할 열정적이고 진취적인 블로거 및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목포역 파워블로거&서포터즈는 오는 8월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혜택으로는 임시 관광열차 1회 이용권(목포역 주관), 전국 팸투어 참가, 32GB USB, 각종 기념품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우수한 활동을 한 서포터즈&파워블로거에게는 목포역 명예홍보대사 위촉 및 소정의 상품이 추가로 지급될 예정이고 대학생 블로거의 경우 서포터즈 활동을 통한 폭넓은 여행으로 견문을 넓히며 스펙도 쌓을 수 있음과 동시에 이지역의 관광활성화를 위한 어벤져스 역할을 하는 등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 것이다.

‘목포역 서포터즈&파워블로거’ 신청문의는 목포역 여행센터 전화(061-242-7728) 및 목포역 까페(http://cafe.naver.com/railro7788/)로 하면 된다.

/정민국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