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 사회 모두가 나서야
상태바
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 사회 모두가 나서야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10.09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목포에서 아동․여성 안전 위한 ‘보라데이’ 전남 캠페인

전라남도와 여성긴급전화1366 전남센터는 아동과 여성의 안전을 위해 지난 8일 오후 목포시청소년문화공원 일원에서 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보라데이-LOOK AGAIN’ 릴레이 캠페인을 개최했다.

여성가족부는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자 조기 발견을 위해 ‘주변에서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보라’는 의미로 매월 8일을 가정폭력 예방의 날 ‘보라데이’로 정하고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전라남도와 여성긴급전화1366 전남센터, 전남여성플라자, 전남지방경찰청, 가정폭력상담소, 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을 비롯한 유관기관, 시민, 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종이가면에 관심을 호소하는 메시지를 적어 빨랫줄에 전시하는 오프라인 홍보를 펼치고, 카카오톡․페이스북 등 온라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행사 현장을 생생하게 실시간으로 홍보했다.

또한 보라데이-LOOK AGAIN 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 기념식, 플래시몹, 포돌이 포순이와 함께 하는 릴레이 캠페인 등 시민과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인식 개선에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들은 또 전남지역 30개 기관이 공동 협력해 건강한 도덕성을 회복하고, 반사회적․반인륜적 범죄인 가정폭력과 아동학대가 대물림되지 않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 것을 결의했다.

허강숙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가정폭력을 예방하고, 가정폭력 피해아동이 조기에 발견돼 적절한 보호를 받도록 모두가 주위를 관심있게 돌아보자”며 지역사회 주민들의 따뜻한 시선과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