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전남교육청, 8일 무지개학교 학부모 연찬회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8일 무지개학교 학부모 연찬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12.0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학부모가 행복한 무지개학교

▲ 무지개학교 학부모 연찬회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8일 장흥문화예술회관에서 2015 무지개학교 학부모 연찬회를 가졌다.

이날 학부모 연찬회에는 장만채 교육감을 비롯해 무지개학교와 자율무지개학교 학부모 대표, 전남혁신학교네트워크 장우광대표와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학교혁신에 대한 학부모들의 열기를 보여줬다.

연찬회에서는 장만채교육감의 특강에 이어 학부모와 만남의 시간이 이어졌으며, 학부모 학교 참여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장만채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전남의 아이들을 한 아이도 놓치지 않고 저마다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성장시키려면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협력과 적극적인 참여가 요청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난 6년 동안 무지개학교가 학교혁신을 통해 전남교육의 질적 변화를 선도했다”고 평가하고 “앞으로 무지개학교를 확산하고 일반화하는데 더 많은 관심을 갖겠다”고 밝혔다.

이날 연찬회는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학부모’란 주제로 장성 진원동초등학교 권오산 학부모의 학교 참여 사례가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허성균 무지개학교담당 장학관은‘급변하는 사회에서 부모로 산다는 것’이란 주제의 특강에서 이 시대 부모와 학부모로 어떻게 자녀와 관계를 맺고 바람직한 역할은 무엇인지에 대한 해법을 제시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무지개학교에서 행복해하는 우리 아이들을 보면서 학교교육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며 “많은 학교가 무지개학교로 지정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지개학교 학부모 연찬회는 무지개학교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고 학부모 간 네트워크 강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