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00:22 (수)
순천시, ‘2015 전라남도 재난관리 실태점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순천시, ‘2015 전라남도 재난관리 실태점검’ 우수기관 선정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12.3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는 전라남도가 22개 시군의 재난관리 대응능력을 평가하는 ‘2015년도 재난관리 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실태점검은 전라남도와 교수 등 외부 전문가가 참여해 재난관리 22개 시군에 대한 재난관리부서 역량 등 4개 분야에 대해 서류 및 현장평가를 실시했다.

특히, 풍수해취약지역, 폭염 취약지, 태풍 북상에 따른 사전 점검 여부 등을 평가했다.

지난해 미흡기관 이었던 순천시는 올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17단계를 뛰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는 재난관리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적극 참여, 신속 효율적인 상황판단회의 운영계획 수립, 지역자율방재단 활성화를 위한 교육 강화,풍수해 관련 재해 취약지역에 대한 기관장 현장 방문 강화 등을 개선했다.

이에 시는 평가 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지역 실정에 맞는 폭염대비 세부 실행 계획, 안전문화운동 추진 실적‘ 등은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순천시는 내년 1월 국민안전처 주관의 중앙합동점검 대상 시군으로 추천되며,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경우 다양한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을 받게 된다.

순천시 안전총괄과장은 “철저한 재난관리로 시민이 행복한 안전도시 순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