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9:37 (금)
여수진남초,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 합동종강식 성료
상태바
여수진남초,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 합동종강식 성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1.2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희망나눔학교 종강식
여수진남초등학교(교장 김대진)는 지난 15일 본교학생 22명을 비롯한 190여 명의 참가학생과 50여 명의 프로그램관계자, 학부모님이 함께 모여 10일 동안 진행되었던 굿네이버스와 함께한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 합동 종강식을 여수진남초등학교 푸름채에서 가졌다.

방학교실은 여름과 겨울방학 두 차례 진행되며 굿네이버스에서 주관하고 강사와 프로그램에 진행되는 모든 것을 제공하고 지원해준다. 학교에서는 점심과 장소를 제공하여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대상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굿네이버스(장임선)전남동부지부장을 비롯한 굿네이버스 관계자들과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 학부모, 자원봉사자 선생님들까지 함께 모여 그동안 진행되었던 학생들의 작품전시와 다양하게 진행되었던 프로그램 영상을 통해 학생들의 보람된 겨울방학 시간들을 되돌아보는 시간이었다.

방학 중 적절한 식사지도를 통해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활동으로 사회성발달과 정서적 안정감을 갖고 학습과 독서지도를 통해 학습에 대한 흥미와 긍정적 자아상을 갖도록 유도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 야외체험(눈썰매)활동을 통해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집단활동과 정서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즐겁고 행복한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제공 됐다.

이날 행사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학생들이 좋아하는 에니메이션그림을 통해 실시하여 ‘친구야 함께 놀자’가 방학교실의 주제였던 만큼 친구간의 예절과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생각하는 귀중한 시간도 가졌다.

자원봉사자 선생님의 수기발표를 통해 그동안 느꼈던 자원봉사자 선생님의 안타까움과 보람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으며 학생들을 향한 선생님들의 응원 메세지를 통해 학생들의 바른 성장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좋은 기회도 됐다.

전체학생들을 비롯하여 우수학생들에게 특별한 상장과 상품 수여로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희망나눔 겨울방학교실”은 아쉬움을 뒤로하고 다시 만날 여름방학교실을 기약하며 끝이 났다.

여수진남초 김대진 교장선생님은 “겨울방학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방학을 더욱 건강하고 알차게 보내게 됐다”고 프로그램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미래의 봉사자로 꿈꾸길 기대하는 격려의 말씀과 그동안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굿네이버스전남동부지부의 지원과 학생들을 돌봐주신 자원봉자자의 손길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