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무안교육지원청, 2016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지원단 협의회 개최
상태바
무안교육지원청, 2016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지원단 협의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2.19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참여의 행복한 무지개학교 교육지구로

▲ 2016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지원단 협의회
무안교육지원청은 2016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사업을 위하여 무안군청 담당자, 학교 교원 및 지역사회 교육관계자등 19명으로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지원단을 구성하고, 지난 17일(수)에 제1차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4년간 이루어지는 무지개학교 교육지구의 발전을 위한 2016년에 전개될 사업 운영에 대한 첫 기반 조성의 성격을 갖는다.

2016년에는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기반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이번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사업 계획에 대한 논의를 통해 학교 구성원 및 지역민들의 교육 혁신의 철학 형성 방법 및 사업에 대한 학교 구성원들의 의사 반영,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네크워크 구축 등의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협의회를 주관한 강홍숙 교육지원과장은 “지원단의 정기적인 협의회를 통해 무안 교육의 발전을 위한 현장 의견 수렴 및 정보를 교환하고 토론을 통해 교육지구 운영의 적절성과 타당성을 검토하였으면 좋겠다”며, “발전된 교육지구 운영을 바탕으로 교육 활동에 필요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수 있기를 기대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공동체 교육을 만들자”고 말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학부모 위원은 “지구단 구성원이 참여한 소통의 네트워크 구축의 첫 단추는 잘 꿰어진 것 같다. 앞으로 무안 교육의 혁신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