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도, 전남 곳곳 현장 소식 실시간으로 전한다
상태바
전남도, 전남 곳곳 현장 소식 실시간으로 전한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2.2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포함 SNS 기자단 50명 본격 가동…도민 참여.소통 강화

전라남도가 도내 곳곳의 현장감 넘치는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하기 위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기자단을 활용한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전라남도는 지난 19일 도청 황현교육장에서 50명으로 구성된 전라남도 SNS기자단 위촉식을 갖고, 전문 교육을 통해 일선 현장에 배치했다.

특히 SNS 기자단에는 전남에서 거주하는 외국인 10명이 포함돼 지구촌 곳곳으로 전남의 메아리가 울려 퍼질 전망이다.

전라남도는 이날 위촉장 수여와 함께 SNS 활용능력을 높이기 위해 전문 강사를 초청,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뉴미디어 상에서의 취재기사 작성을 비롯한 포스팅 방법 등을 교육했다.

전라남도는 도 대표 블로그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유튜브 등을 운영, 단순한 정책 홍보보다는 도민이 실생활에 공감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생활공감형 콘텐츠를 제작, 쌍방향 소통에 온힘을 쏟고 있다.

오재선 전라남도 대변인은 “도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현장감 넘치는 시책들이 지구촌 곳곳에 소개되도록 소셜 네트워크 기자단 활동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전라남도 SNS는 ▲블로그(http://blog.naver.com/greenjeonnam)▲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jeonnam.kr)▲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jeollanamdo/feed)▲트위터(https://mobile.twitter.com/greenjeonnam) 등이 운영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