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00:29 (토)
목포상공회의소, ‘SNS활용 및 핸드메이드제작 취·창업과정’ 일자리사업 전개
상태바
목포상공회의소, ‘SNS활용 및 핸드메이드제작 취·창업과정’ 일자리사업 전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6.03.22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상공회의소(회장 김호남)는 고용노동부, 목포시가 주관하는 “2016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하나로 SNS활용 및 핸드메이드제작 취·창업과정 교육생을 오는 3월 30일까지 모집하여 교육을 실시한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특성에 적합한 특화된 자원을 활용해 기능인력을 양성하고 이들의 취업과 창업의 지원을 목적으로 목포상공회의소에서는 지난 2013년부터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SNS활용 및 핸드메이드제작 취·창업과정은 총 30명을 모집해 오는 4월 4일부터 8월 26일까지 약 5개월간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교육이 이루어진다. 교육과정에는 쇼셜마케팅, 취·창업특강, 생활도자기, 앙금플라워, 생활공예 등으로 알차게 구성되어져 있다.

목포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전남지역의 경력단절 여성 및 취·창업희망자, 결혼이주여성 등 취약계층을 우선선발 예정으로 있어 지역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상공회의소는 목포시와 공예 업체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교육 수료생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혀 많은 관심이 예상되고 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