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23:45 (월)
영암군, 지역 중학생 34명 인성·진로·직업체험의 날 운영
상태바
영암군, 지역 중학생 34명 인성·진로·직업체험의 날 운영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6.07.2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꿈꾸는 공무원의 세계

▲ 진로 직업체험의 날
지난 19일 영암군(군수 전동평)과 영암교육지원청은 관내 중학생 중공무원에 대해 알고 싶고 공무원이 되기를 희망하는 학생 34명(각 17명씩)을 대상으로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따른 진로체험은 영암군청에서 체험활동을 하게 된 17명의 학생들이 부서별로 지정된 멘토를 만나 ‘멘토의 하루’를 체험하고 공무원 인터뷰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부서 체험에 앞서 김양수 부군수는 “많은 경험을 쌓고 다양한 책을 접하면서, 올바른 인성을 갖추고, 하루하루 최선을 다한다면 여러분이 꿈꾸는 바를 이룰 수 있다.”고 참여 학생들을 격려 하였고 바로 이어진 학생들의 질문에 성실히 답변해 주었다.

이후 학생들은 조를 편성하여 4개 실과소에서 체험을 하였고 이날 참여한 한 학생은 “공무원이 하는 일을 정확히 알지 못하였는데 오늘 체험을 통하여 우리가 흔히 접하는 도갑사, 기찬랜드, 월출산 등 무형물까지도 공무원들의 손길이 닿는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고, 한 부서에서도 여러 분야의 다양한 일을 하는 곳이며 오늘 군청을 방문하여 내가 꿈꾸는 공무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체험 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말하며 이날 체험을 마쳤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