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00:21 (토)
고흥교육지원청,일석이조 … 진로도 잡고 인성도 키워가요!
상태바
고흥교육지원청,일석이조 … 진로도 잡고 인성도 키워가요!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8.0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활동과 함께하는 진로.직업체험 운영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8일부터 1주일 동안 관내 중학생 97명이 참여한 가운데 군청을 비롯한 유관기관 7개소에서 ‘봉사활동과 함께하는 진로·직업체험’을 실시하게 된다.

진로·직업체험은 학년 초부터 학생들로부터 장래희망과 체험하고 싶은 장소, 지원이 필요한 분야가 무엇인지 다각적인 여론을 수렴한 결과를 토대로 관내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유관기관 7개소(고흥군청, 고흥경찰서, 고흥농업기술센터, 고흥119안전센터, 도양 119안전센터, 고흥종합병원, 녹동현대병원)를 섭외해 참여 기관 담당자 협의회를 거쳐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각 체험처 별로 학생들이 희망하는 장소에서 5일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진로·직업체험을 함으로써 자신의 구체적인 진로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하고 봉사활동도 실시해 나눔과 배려의 인성역량을 함께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먼저, 기관장 특강을 시작으로 각 체험처의 부서를 견학하면서 업무를 소개 받고 소그룹별로 각 부서별 멘토를 만나 인터뷰와 직접적인 업무체험을 한 다음 소감을 발표하는 순으로 이루어져 유관기관의 다양한 직종과 하는 일, 그 기관의 직업인이 되기 위한 준비 과정 등 멘토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직업현장을 체험하게 된다.

고흥군청 체험에서 진로특강에 나선 고흥평생학습사업소 이선란소장은 특강을 통해 “눈빛이 반짝이는 학생들을 보니 고흥미래가 밝게 느껴진다. 우주항공의 메카 고흥인으로써 세계에 우뚝 설 수 있는 밝고 맑은 고흥인이 되길 바란다.”며 “감동깊게 읽었던 <정주영회장 자서전>에서처럼 여러분에겐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도전해라, 꿈을 가져라, 노력해라, 좋아하는 것을 즐겨라”고 말했다.

체험에 참여한 송도현(고흥중 1년)군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꿈을 향해 많이 도전하고 노력하면 정말 원하는 일을 찾을 수 있다고 말씀하셔서 많은 힘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바탕으로 지역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지속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현장 직업체험에 대한 매뉴얼을 제작해 학교에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