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00:21 (토)
무안군 “제20회 노인의 날” 행사 성황리에 열려
상태바
무안군 “제20회 노인의 날” 행사 성황리에 열려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6.10.0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복지 유공자 23명에게 군수.대한노인회지회장 표창수여

▲ 제20회 노인의 날
제20회 노인의 날을 맞아 대한노인회 무안군지회(회장 정양수) 주관, 무안군(군수 김철주) 후원으로 4일 승달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제20회 노인의 날’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김철주 무안군수를 비롯한 도의원, 군의원, 주요 기관단체장, 노인회 임원, 지역 어르신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졌다.

기념식에서는 그 동안 노인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노력해 온 유공자 23명에 대해 군수표창과(모범노인 6명, 노인복지기여자 7명) 대한노인회 연합회장 표창(1명)과 무안군지회장 표창(9명)을 수여했다.

정양수 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사회를 인도하고 책임지는 지역사회 어른으로서 바람직한 어르신 상 정립에 노력하고, 100세 시대에 걸맞는 건강하고 활기찬 노인회 조성에 앞장 서겠다”고 다짐했으며 김철주 무안군수는 축사에서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다할 것이다”고 약속했다.

군 관계자는 “무안군의 노인 인구는 16천여 명으로 전체 인구의 20%를 차지하고 있으며 평균수명 연장으로 늘어나는 노인들에게 더 많은 일자리와 더 나은 복지혜택을 줄 수 있는 노인시책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오늘의 행사가 노인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깊이 새기고, 노인문제 해결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