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23:40 (수)
목포대, 개교 70주년 기념 김종인 의원 초청 특강 개최
상태바
목포대, 개교 70주년 기념 김종인 의원 초청 특강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6.11.0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한국경제의 길, 포용적 성장을 통한 경제민주화 강조

▲ 김종인 의원 초청 특강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는 지난 11월 3일(목) 오후 4시 7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개교 70주년 기념 저명인사 릴레이 특강’의 하나로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국회의원(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을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했다.

‘개교 70주년 기념 저명인사 릴레이 특강’은 목포대가 올해로 개교 70주년을 맞아 연중 계획하고 있는 행사다. 특히 대한민국 저명인사를 초청해 지역의 인재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고 국가발전의 새로운 발전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진정한 대학의 역할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강연회에는 최일 총장, 본부 보직자, 교직원 및 재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해 큰 성황을 이뤘으며 김종인 의원은‘새로운 한국경제의 길’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강연회에서 김종인 의원은 “4차 산업혁명을 통해 정치․경제․사회 구조가 크게 변하고 있는 시대의 흐름속에서 양극화로 인한 지나친 소득 불균형이 경제 성장을 크게 방해하고 있다”며“앞으로 대기업 위주의 성장보다는 중소기업과 자영업자의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보장해 주는 포용적 성장이 경제 성장의 진정한 해법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경제 시스템 상 지배구조의 문제점을 개선해 시장을 공정하게 이끌어가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간극을 좁혀 갈등구조를 최소화해 안정적 구조를 갖춰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궁극적으로는 시장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기득권 세력의 저항을 막는 경제 운영의 가치으로서의 경제민주화를 구현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필요한 시점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강연을 청강한 홍경렬(환경교육과 4) 학생은 “평소 피상적으로만 알고 있었던 경제민주화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 손쉽게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강연이었다”며 “앞으로 우리 사회의 경제문제를 이해하는데 보다 폭넓은 눈을 갖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