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0:15 (금)
한국산업인력공단 - 대한민국 산업현장교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 학생 장학금 수여
상태바
한국산업인력공단 - 대한민국 산업현장교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 학생 장학금 수여
  • 백다흰 기자
  • 승인 2016.12.05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제학교 참여 학생 장학금 수여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서부지사(지사장 이담철)와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전남서부협의체(회장 유영구)는 지난 12월 2일(금)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서부지사에서 “일학습병행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학생 6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전남서부권 산업현장교수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장학금을 미래의 숙련기술인 6명에게 전달했다. 장학금은 6명에게 50만 원 씩 총 300만 원을 전달했다.

일학습병행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독일 및 스위스 등 유럽 선진국에서 실행되는 제도를 우리나라 실정에 맞게 만든 제도로써 특성화고학생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재직단계에서부터 우수기업과 취업을 연계하여, 기업-학교에서 숙련기술을 배우는 제도를 말한다.

현재 전남서부권에는 목포공업고등학교를 거점으로, 해남공업고등학교, 구림공업고등학교, 진도실업고등학교에서 총 101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장학금수여를 계획한 유영구 전남서부협의체 회장은 “이번 수여되는 장학금이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꿈을 펼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바른 생각으로 직장생활에 더욱 매진하여 우리지역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해 달라”고 말했다.

이담철 지사장은 “계속되는 경제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역 숙련기술인 양성 및 지역후배를 사랑하는 마음이 담긴 장학금을 소중히 전달하고,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학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애로사항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백다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