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00:10 (토)
전남도교육청, 다문화학생 문화예술동아리 성과 발표회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다문화학생 문화예술동아리 성과 발표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12.1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펼쳐라! 일곱 색깔 무지개

▲ 다문화학생 문화예술동아리 성과 발표회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5일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 엑스포홀에서 유·초·중등 교원, 학생, 학부모 총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학생 문화예술동아리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다문화학생 문화예술동아리는 다문화학생의 사회성과 자존감 향상 및 재능계발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우는 데 목적이 있다. 2015년 9월부터 매주 토요일 및 방과후 시간을 활용해 목포, 여수, 순천, 고흥, 화순, 영암, 영광 등 7개 교육지원청이 합창, 뮤지컬, 사물놀이, 관악 등 다양한 동아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발표회는 다문화학생 문화예술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악기와 재능을 기부해준 ㈜보성유화 배동문 대표, ㈜파루 강문식 대표, 김혜순한복 김혜순 대표를 초청해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이번 발표회는 7개 동아리 학생들의 공연뿐 아니라 전남다문화교육 정책을 안내하는 정책관, 중도입국학생의 한국어를 지원하는 대불초 예비학교관, 다문화학생과 일반학생의 어울림 교육을 보여주는 화순만연초 어울림관을 운영했다.

또 상호문화교육을 통해 어울림의 방법을 보여주는 태인초 연구학교관, 순천 황실공예 동아리 활동 소산물을 전시하는 황실공예관 등 도교육청의 다문화교육 성과를 5개 부스로 전시했다.

발표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1년간 연습한 뮤지컬을 큰 무대에서 발표할 수 있게 돼 매우 뜻 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김재인 교육국장은 “다문화학생이 일반학생과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다문화친화적인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