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22:05 (화)
광양시, 2016년 경관행정평가에서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광양시, 2016년 경관행정평가에서 ‘최우수상’ 수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12.2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우수기관 선정에 이은 두 번째 수상, 사업비 2천만 원 지원 / 심도 있는 경관위원회 심의 추진과 우수한 공공디자인 개선사업 실적 높은 평가 받아

광양시는 전라남도가 실시한 ‘경관행정평가’에서 2016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사업비 2천만 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경관행정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에 이은 두 번째로, 시는 그동안 심도 있는 경관위원회 심의를 추진해 지속적인 경관관리에 힘써왔다.

또 경관 및 공공디자인 개선사업 우수사례 추진실적이 뛰어나 각종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경관행정 활성화를 위한 추진 의지와 실적이 우수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은태 도시과장은 “2년 연속으로 경관행정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뿌듯하고 업무 추진에 활력을 얻었다”며 “내년에도 문화와 디자인이 함께하는 디자인시범거리 조성사업을 추진해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쾌적한 도시를 만드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 전문가를 활용한 경관위원회 심의 추진으로 매력 있는 도시경관 형성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경관행정평가는 전라남도 내 22개 시․ 군을 대상으로 올 한 해 동안 각 시군이 추진한 경관 및 공공디자인 제도 운영 활성화 등 3개 분야 7개 항목에 대한 서류심사와 현장 실사를 거쳐 진행됐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