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01:49 (월)
구례공공도서관, 제94회 겨울독서교실 성료
상태바
구례공공도서관, 제94회 겨울독서교실 성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1.2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놀이터, 환경과 놀자!’ 주제로 1월 17일부터 4일 동안 운영 / ‘천연비누 만들기’ 등 환경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 구례공공도서관, 제94회 겨울독서교실 성료
구례교육지원청 구례공공도서관(관장 박정희)은 지난 1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제94회 겨울독서교실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사고력 발달과 올바른 독서습관을 기르기 위해 운영된 독서교실은 관내 5개교 초등학생 4~5학년의 참가 신청을 받아 ‘상상놀이터, 환경과 놀자!’라는 주제로 운영했다.

이번 독서교실의 프로그램은 도서관 한바퀴!, 독서빙고게임, 책 속에서 생각 찾기, 생각이 톡톡! 독후감이 척척! 등 독서 관련 프로그램과 펠트지로 천연 가습기 만들기, 환경 신문 만들기, 지구 살리기 프로젝트, 천연 비누 만들기 등 환경 관련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독서교실 기간 동안 충실히 참여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였고 그 중 매 수업에 가장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참여한 구례북초등학교 4학년 이승주 학생이 전라남도교육감상을 받았다.

그 외 3명의 학생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한국도서관협회장상’, ‘구례공공도서관장상’을 수상했다.

겨울독서교실에 참가한 김수민 학생은 “환경에 대한 퀴즈를 풀고 동영상을 보면서 환경에 대한 심각성을 실감할 수 있었고, 독서교실에서 배운 것들을 꼭 실천해야겠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구례공공도서관 관계자는 “겨울방학 동안 독서교실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학생들이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하고, 도서관을 보다 친숙한 곳으로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